2019년 6월 28일 금요일

에픽세븐 콜라보 캐릭터인 바이켄의 스킬 출혈 오류 논란



 콜라보 2주차에 바이켄이 등장!
 출혈 기반 딜러였고 출혈을 격폭시키는 3스킬 덕분이 출혈이 매우 중요한 영웅이었습니다.

 당시 바이켄의 성능을 논할 때 사람들은 실험을 해보면서 '이정도 출혈이 터지고 이정도 딜이 나온다'라는 것을 체감하고 소환을 한 상태.
 그러다 한 유저가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거 출혈 하나가 100% 걸리는 것 같은데?'

 커뮤니티는 난리가 났습니다. 진짜로 출혈 하나는 적이 저항이 아무리 높아도 무조건 하나가 걸리는겁니다. 많은 실험 결과 바이켄 삼도천 건너기의 출혈에서 1개의 출혈은 무조건 걸리게 되어있는걸 밝혀냅니다.

 이 사실을 뒤늦게 확인한 스마게는 버그를 수정하겠다고 했지만, 이미 뽑은 유저들은 '우리가 이정도 성능이라고 생각하고 다 뽑아놨더니 이제와서 버그 수정이라는 명목으로 캐릭터의 가치를 떨어뜨리냐?'라고 크게 반발했습니다.
 결국 19년 4월 30일 공지가 올라왔고, 버그를 수정하지 않고 툴팁만 고쳐 버그인 성능을 원 성능처럼 하겠다고 올라왔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사람들이 여러 의심을 했는데, 상식적으로 프로그레밍 할 떄 출혈 3개면 3개의 반복문을 넣는데 처음 하나만 걸리는건 의도적으로 한거라든지 말이죠.
 진실은 알 수 없으나 저런 버그를 검수하지 못할 정도로 게임이 막장이 아닌거냐는 비판여론이 크게 형성되었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Copyright © 화난붉은새의 게임동굴 | Powered by Blogger

Base Design by Anders Noren | 블로그 주인장 : 화난붉은새(아구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