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7일 월요일

[에픽세븐 공략] 초보자들이 꼭 얻어야할 급식템 / 교환소템을 알아보자.


원출저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pple1004ga&no=1048286&_rk=JRL&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head=10&page=1

이 글은 타마린느 갤러리의 유동 'ㅇㅇ(119.197) '님의 글을 재구성한 것 입니다.
공략을 쓰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1. 리버스템(75제 공격세트와 75제 생명세트)
에픽세븐 Re:Birth때 생긴 급식템이라 갤에서 리버스템이라고 부릅니다.
75제 장비는 85제 장비랑 동급이지만 재련만 불가능합니다.
장비 부옵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모두 15강을 해주면 너무 운이 나쁘지 않는 이상 끝까지 쓸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리버스템 스펙)


2. 모험가의 길 템

 게임을 시작하면 모험가의 길 퀘스트가 뜹니다. 그 퀘스트들을 깨면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몇몇 템들을 줍니다. 티어 낮은건 강화하기 아깝고 70렙제 장비는 가져갈만 합니다.
 아쉽게도 70렙제는 85렙제에 비해 부옵과 주옵의 수치가 낮습니다. 따라서 수치가 잘 붙은게 아니라면 끝까지 가져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 시절에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히 15강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 55렙제 파멸템은 초반에 템이 많이 부족하다면 선택해서 강화해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끝까지 가져갈 템은 아닙니다.



3. 일반미궁템

 혼란의 티렐성, 파르스대미궁 등에서 1회 드랍되는 장비. 유베리드 시리즈, 성웅의 시리즈 등이 있지만 리버스템, 모험가의 길 템들의 등장으로 사실상 강화할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미궁 초반부분 장비는 대부분 버려졌지만 후반부인 닉시드의 성소에서 드랍되는 장비는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이 중에서 쓸만한걸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파르스 대미궁에서 2개의 장비는 초보자 시절에 강화해서 쓸만합니다. 당연히 끝까지 쓸 템은 아닙니다.
(파르스 대미궁 4지역, 5지역에 나오는 성웅의 투구와 부츠)
 닉시드의 성소 4구역에 등장하는 아이템.
 역시 끝까지 갈 아이템은 아니지만 초반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격갑옷의 경우는 반격세팅할 영웅이 없다면 강화하지 않고 냅두다가 필요할 때 강화하면 됩니다.
 닉시드의 성소 5구역 장비. 이게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78렙제 장비는 재련이 불가능할 뿐 85렙제 장비와 동등한 효율을 가집니다. 따라서 강화가 잘 된다면 끝까지 쓸 수 있습니다.
 모두 딜 옵션이기 때문에 공격력,치명확률,치명피해,속도에 몰빵되길 기도합시다.


3. 시도니아 교환소 템
 에피소드2 시도니아 지역에서 기여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장비들입니다. 역시 초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지르둔접경지 / 2홍염도시 멜즈렉>
 공속치 / 속치치에 몰빵되길 기원합니다. 부옵이 정말 잘 붙지 않는이상 끝까지 쓰긴 힘들지만 초보자에겐 매우 유용합니다. 악세의 경우엔 주옵차이가 상당해서 부옵이 잘 붙어도 후반엔 쓰기 힘듭니다. (속도부옵이 유달리 높으면 예외)
<3.광산도시 아킨 / 4.마법도시 위치헤이븐>
 공속치/공속치에 몰빵되길 기원합니다. 역시 초보자용 템. 투구는 부옵이 아주 잘 붙는다면 오래오래 쓸 수 있습니다. 역시 악세는 주옵차이가 85렙제에 비해 심히 차이납니다. (속도부옵이 유달리 높으면 예외)
<5-1.방벽도시 퍼랜드 북부>
 속치치에 몰빵되어야 합니다. 초보자용 템. 부옵이 잘 붙는다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5-2.방벽도시 퍼랜드 남부 / 6.아킨 유배지>
 속치치/공치치에 몰빵되어야 합니다. 역시 초보자용. 신발은 주옵 차이 때문에 끝까지 쓰기 힘들고 검은 주옵이 잘 붙는다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신발은 속도주옵이 높아도 애매)
<7.별의도시 콘스텔라 / 8.산드라 유적>
 속치/속치에 몰빵되어야 합니다. 유효 부옵이 2개씩이라 상당히 강화하기 힘듭니다. 역시 초보자들에게 좋지만 반지는 특히 주옵 차이 때문에 끝까지 쓰기 힘듭니다. (속도부옵이 유달리 높으면 예외)
<9.혜성의 신전>
 공속치에 몰빵되어야 합니다. 역시 애지간히 강화가 잘되어도 주옵차이가 심해 나중엔 버려집니다. 초반엔 다른 장비들처럼 굉장히 유용합니다. (속도부옵이 유달리 높으면 끝까지 사용 가능)
<10.왜곡된 차원>
속치치/속치치에 몰빵되어야 합니다. 초보자용 템. 부옵이 잘 붙는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신발의 경우 주옵차이가 심해서 끝까지 쓰긴 애매할 수 있습니다. (신발은 속도주옵이 높아도 애매)



4. 아레나 시즌템들
 아레나는 몇개월마다 시즌을 거치고 그때마다 급식템들을 줍니다.
 상점에서 정복점수로 구입 가능하고 시즌이 지나도 언제든지 구입 가능합니다.
 시즌마다 부위별로 하나씩 템들을 얻을 수 있는데, 시즌1을 제외하고 88렙제기 때문에 필히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자기에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템을 구입하되, 시즌1템은 88렙제가 아니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나 템을 구매하기 위해 아레나를 돌고 파견을 정복점수 위주로 돌아 빠르게 88렙제 템을 모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아즈마칼리스 미궁템
 레이드 미궁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레이드 미궁 보통은 67렙제를, 지옥은 88렙제를 줍니다.
 일부 장비는 보스를 잡을 때 랜덤으로 드랍되고, 최초 1회는 확정으로 줍니다. / 일부 장비는 보스들을 잡고 얻은 교환권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드 미궁 보통에서 보스들이 주는 아이템. 1~4까지는 초기부옵이 고정이었다면 미궁템의 부옵은 완전 랜덤입니다.
 끝까지 쓰긴 애매하지만 정말 부옵이 잘 붙었다면 쓸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분노세트, 협공세트는 잘 쓰지 않습니다.
 레이드 미궁 지옥에서 주는 템들. 여기도 부옵이 완전 랜덤입니다. 부옵 어느 정도 잘 붙었다면 끝까지 쓸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재련의 등장으로 85렙제를 90렙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긴 했지만, 꾸준히 돌아 얻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지옥 미궁을 빨리 돌 수 있는것도 중요합니다.

 레이드 미궁 보통에서 보스를 잡고 얻은 교환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부옵은 고정인데 부옵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초반부면 몰라도 67렙제 장비를 구입하긴 아쉽습니다. 후반부에는 차라리 다른 것들을 구매하게 됩니다.
 레이드 미궁 지옥에서 보스를 잡고 얻은 교환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부옵은 고정인데 부옵이 정말 좋습니다.
 둘 중 필요한 것을 강화하면 됩니다. 부옵이 너무 좋기 때문에 애지간히 망해도 상당히 쓸만한 템이 되고, 잘 붙는다면 사기급 템이 나올 수 있습니다.
 레이드 미궁 지옥을 빠르게 뚫어야하는 이유 1위. 반드시 주기적으로 구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1개:

  1. 공,속,치확,치피 노리는 공탬에 높은 확률로 생퍼,효저는건 의도된듯

    답글삭제

Popular Posts

Copyright © 화난붉은새의 게임동굴 | Powered by Blogger

Base Design by Anders Noren | 블로그 주인장 : 화난붉은새(아구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