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1일 금요일

[에픽세븐 공략] 기억 각인, 각인 집중이란 무엇일까?


기억 각인이란?)


 기억 각인은 같은 캐릭터를 경험치 재료로 바치거나 승급 재료로 사용할 경우 올라갑니다.  위 사진처럼 같은 캐릭터를 재료로 바치거나 승급재료로 쓸 때 저런 식으로 주황색 표시를 해주니 더 알기 쉽습니다.


-기억각인 완성에 필요한 캐릭터 갯수.
● 3성 캐릭터 : D->C->B->A->S->SS->SSS / 총 7개 필요.
● 4성 캐릭터 : C->B->A->S->SS->SSS / 총 6개 필요.
● 5성 캐릭터 : B->A->S->SS->SSS / 총 5개 필요.

 기억 각인의 효과는 캐릭터가 편성팀에 배치되어 있는 것 만으로 발동됩니다.
 가령, 위 사진의 기억각인을 가진 캐릭터는 전열과 중열의 아래쪽 캐릭터에거 치명확률 +15%의 버프를 항시 줍니다.
 기억 각인을 지닌 캐릭터가 죽어도 유지되며, 자기 자신에겐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위 캐릭터의 경우 후열이나 중열의 위쪽에 둬야 좋습니다.)

-기억 각인 꿀팁



 주인공인 라스는 예외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얻는 일리오스의 힘으로 기억 각인이 가능합니다.
 여주인공 메르세데스도 예외로 이계의 틈에서 얻는 세계의 파편으로 기억 가각인이 가능합니다.
(주의 : 세계의 파편으로는 외우주의 메르세데스도 가능합니다. 메르세데스에게 주지 말고 아껴두세요.)

 아레나의 시즌이 바뀔 때 마다 미지의 석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지의 석판은 5성 영웅의 기억 각인 레벨을 올려주는 귀한 재화기 떄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수치보다 '속도'가 올라가는 기억 각인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빌트레드와 같이 5성이면서 속도 기억 각인을 가진 캐릭터에게 자주 쓰입니다.

 그 외에 뽑기로 나오지 않는 유나와 바스크의 경우에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기억 각인이 가능한 재화를 줬습니다. 하지만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는 지금은 얻을 방법이 없습니다.


4성 이상의 월광 캐릭터의 경우, 자신의 원본 캐릭터가 존재한다면 기억각인을 올리는데 쓸 수 있습니다.
(예시 : 아이테르->구도자 아이테르, 카린->혈검 카린, 퍼지스->대장 퍼지스)

 위 사진처럼 원본 캐릭터를 경험치 재료/승급으로 사용할 시 기억각인이 올라갑니다.
 월광의 가치는 일반 캐릭터에 비해 높기 때문에, 월광 캐릭터를 기억각인 하고 싶다면 원본 캐릭터를 어느정도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의 경우 구도자 아이테르를 위해 아이테르를 6개 남겨놨었습니다.)




편상 창에서 기억 각인의 효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인 집중이란?)


 1주일에 한번 상점에서 자아의 단편을 구입할 수 있고, 그것으로 영웅의 기억 각인을 각인 집중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전체 버프였던 것을 개인 버프로 바꿔주는 느낌입니다.

 상황에 따라 기억 각인이 좋은 영웅이 있고 기억 집중이 좋은 영웅이 있지만, 보통 기억 각인이 속도가 아니라면 기억 집중이 좋은 편입니다.
 딜러 영웅이 자체적으로 치명타 확률, 공격력이 오르고 탱커가 자체적으로 생명력이 올라가는건데 나쁠수가 없죠.
 다만, 자아의 단편은 주 1회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아무곳에나 사용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Copyright © 화난붉은새의 게임동굴 | Powered by Blogger

Base Design by Anders Noren | 블로그 주인장 : 화난붉은새(아구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