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하트=일반몹, 붉은원=엘리트 몬스터)
레이드 미궁은 미궁의 나침반 2개를 소모해 들어갈 수 있는 어려운 PVE컨텐츠 입니다.
한 번 잡은 몬스터와 보스는 초기화 전까지 다시 나타나지 않으며 초기화 간격은 1주일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 매주 월요일 새벽 3시)
레이드 미궁은 일반 미궁과 약간 다른 사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기는 70으로 시작
※31~70 : 생명력 10% 증가 효과
※0~30 : 생명력 5% 증가 효과
※-1~-30 : 변동없음
※-31 이하 : 공/방/생/속 85% 감소 (전투불가)
사기 소모량
※맵 이동간 1씩 소모
※전투시: 7 소모
보스별 공략법)
집행자 카르카누스(48LV) - 2시 지역 보스
기본 설계)
※매 턴 보스의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
->너무 시간을 끌면 안됨.
※내 영웅이 약화효과가 걸려있으면 보스가 높은 확률로 회피함 + 회피시 보스는 강력한 반격 시전.
->디버프 걸린 영웅으로 보스 때리지 말기. 또한 자연 속성을 편성하지 말거나 편성하더라도 공격하지 말기.
※보스가 은신 상태라면 자기 턴마다 체력 왕창 회복.
->반드시 광역공격 영웅을 대려가 은신을 해제해준다.
※쫄은 무시해야 하며, 3턴마다 전체 디버프를 건다.
->쫄의 디버프는 쫄 생명력 밑에 A가 다 차면 쓴다. 타이밍에 맞춰 면역이나 디버프 해제를 해야한다. 즉, 디버프 해제나 면역 정령사가 필수.
기본 패턴)
<1페이즈(생명력 70% 이상)>
평타만 사용한다.
<2페이즈(생명력 40%~70%)>
첫 진입시 추가턴 획득.
2턴마다 턴 종료시 은신. 은신 상태에서 턴이 지나갈때 마다 생명력을 크게 회복.
<3페이즈(생명력 40%이하)>
첫 진입시 추가턴 획득.
2턴마다 2턴 기절 기술을 사용함. 공격 후 대상의 체력이 50%이하라면 남은 체력의 99% 피해를 준다.
요약 : 광역 스킬이 있는 영웅 하나쯤은 편성해야 한다.
자연 속성 딜러는 넣지 않는다.
포식자 아라하칸(48LV) - 10시 지역 보스
기본 설계, 패턴)
<무적 패턴>
※매 턴 보스의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
->너무 시간을 끌면 안됨.
※보스는 먼역/받는 피해 대폭감소 상태.
->이 상태에서 보스를 때려봤자 피해를 줄 수 없다. 디버프도 못걸고 이 버프는 지울수도 없다.
※쫄 2마리가 모두 죽으면 보스는 전체공격 후 자신의 버프를 지운다. 또한 쫄 2마리를 소환하고 일반 패턴으로 넘어간다.
->보스를 잡기 위해 쫄 2마리를 먼저 잡아야 한다.
<일반 패턴>
※보스의 궁극기가 쿨타임일 때 아군에게 해제 불가능한 강화 불가 디버프를 건다.
->버프에 의존하는 영웅이나 버프를 넣는 영웅이 힘을 쓰기 힘들 수 있다. 버프의 경우 일반 패턴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쓰면 남아있는다.
※보스의 궁극기가 사용 가능하면 사용 후 무적 패턴으로 다시 넘어간다.
->다시 쫄을 잡고 일반 패턴으로 돌려야 딜이 가능하다.
->일반 패턴때 쫄을 무시하고 보스에게 딜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일반 패턴일 때 쫄을 잡으면 쫄이 부활하면서 무적 패턴으로 넘어간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일반 패턴 때 신수나 광역 공격으로 쫄의 체력을 딸피를 만드는 것이다. 무적 패턴이 왔을 때 바로 쫄을 잡아서 빠르게 일반 패턴으로 넘어갈 수 있다.
시종관 베라(54LV) - 7시 지역 보스
기본 설계, 패턴)
<1페이즈>
고치 4개를 소환한다.
고치를 때리면 보스의 행동 게이지가 떙겨짐.
보스의 생명력을 50% 이하로 만들면 알로 변신하고 2페이즈로 넘어간다.
(추천 공략 : 고치를 무시하고 보스에게 단일공격으로 극딜을 넣어 빠르게 2페이즈로 넘어간다.)
<2페이즈>
2페이즈 진입시 광역공격 후 고치로 변신하고 쫄 2마리를 소환한다.
쫄 평타에 맞으면 행동게이지가 전부 밀린다.
알이 일정 횟수 턴을 잡기 전에 잡지 못하면 강력한 보스로 부화, 그 전에 잡으면 약한 보스로 부화한다. -> 3페이즈 진입.
(추천 공략 : 쫄은 무시하고 알에 극딜을 넣는다.)
<3페이즈>
알에서 보스가 깨어난다. 2인 공격이나 광역 공격을 쓴다.
(추천 공략 : 이제 딱히 패턴이 없으니 또 보스를 극딜해서 잡는다.)
요약 : 딜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것이 좋다.
줄리브 의회(54LV) - 5시 지역 보스
기본 설계, 패턴)
<일반 패턴>
※보스의 평타는 2번 공격하며 공격할때마다 영웅에게 중독 2턴을 건다.
중독 상태인 영웅이 턴을 잡으면 다른 영웅에게 중독이 또 걸린다.
3턴마다 궁극기 사용. 영웅의 버프를 모두 제거하고 약화효과 2턴 연장. 약화 효과에 비례해 피해가 크게 증가.
->면역 힐러가 강제된다. 디버프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디에네와 같은 1개만 제거하는 영웅으론 부족할 수 있다.
※보스에게 약화를 넣으면 버프로 즉시 바꾼다.
->약화효과를 넣는 영웅을 대려가지 않는 것이 좋다.
(솔 3스와 같은 강화불가만 있는 경우는 괜찮다. 강화불가는 풀리지만 버프도 걸리지 않는다.)
※생명력이 70%, 40%일 때 분열 패턴으로 넘어간다.
->줄리브 의회가 작은 줄리브 의회 3마리로 분열한다. 분열 패턴에 준비하자.
<분열 패턴>
※가짜 2마리와 진짜 1마리로 분열. 진짜를 알 수 없음.
진짜를 죽이면 분열된 줄리브 의회가 다시 줄리브 의회로 변신한다.
->누가 진짜인지 알 수 없으므로 차근차근 잡아야 한다.
※내 턴마다 모든 영웅의 강화효과가 1개씩 제거된다.
매 내 영웅의 턴마다 모든 영웅은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는다.
->이 상태에서 버프를 걸지 않는 것이 좋다.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피해가 아프므로 극딜로 빠르게 넘어가거나 힐러 2명을 넣어 유지력을 늘리도록 하자.
※분열된 줄리브 의회는 중독을 거는 평타만 쓴다.
->일반 패턴과 다르게 전염되거나 하지 않는다. 따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요약 : 면역/디버프 해제 영웅 필수.
모든 영웅은 (특히 1스에)보스가 면역인 디버프를 제외한 디버프가 없어야 한다. 순수 극딜 영웅을 대려가도록 한다.
아지만샤록스 여왕(60LV) - 12시 지역 보스
기본 설계, 패턴)
<기본적인 보스의 능력>
※매턴 시작시 공격력, 방어력 증가 버프, 매턴 종료시 공격력 영구 중첩 증가
->너무 시간을 오래 끌면 안된다.
※피격 후 약화효과가 3개 이상이면 추가턴+약화 전부 해제
->약화 효과를 신나게 넣지 말자. 방어력 감소 정도만 넣는게 좋다.
※내 영웅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공격력/명중률/속도가 감소한다.
내 영웅의 체력이 30%이하면 1턴간 기절에 걸린다.
피격당하고 반피 이하라면 보스가 추가 광역공격을 시전한다.
->되도록 아군 영웅의 체력이 50%이상은 되도록 유지해야 한다.
->약화 효과를 신나게 넣지 말자. 방어력 감소 정도만 넣는게 좋다.
※보스의 공격 중 아군 스킬 쿨타임을 1턴 증가시키는 단일 공격이 있다.
->중요한 스킬을 가진(면역과 같은) 영웅은 후열에 두는게 좋다.
<1페이즈>
여왕을 맨 처음 피격할 때 발동. 광역 공격 후 포식자 아라하칸 2마리가 부화되며 부화할 때 아군 전체에게 디버프를 건다.
->디버프 때문에 게임이 터질 수 있다. 보스를 처음 치기 전에 반드시 면역을 두르거나 디버프 해제 영웅을 대기시켜두자.
<2페이즈(생명력 50% 이상)>
※쫄(포식자 아라하칸)은 기절 평타를 사용하며 3턴마다 광역기를 사용해 행동게이지 감소와 2턴 속도 감소 디버프를 준다.
포식자 아라하칸을 공격하면 피해의 66%를 아지만샤록스 여왕이 분담한다.
->쫄부터 때리도록 한다.
※영웅의 공격으로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광역공격 후 벌 2마리를 부화시킨다. 이후 3페이즈 진입
벌이 부화할 때 역시 아군 전체에게 무작위 디버프를 건다.
->보스의 생명력이 50%이하로 진입하기 전에 반드시 면역을 걸거나 디버프 해제 영웅을 대기시킨다.
<3페이즈>
※보스의 광역 공격을 맞으면 방어력과 속도가 영구적으로 하락한다.
->이때부터 특히 빠르게 잡아야 한다.
※보스를 공격하면 벌들이 30%의 확률로 반격한다. 중독과 회복불가가 걸린다.
->쫄이 거슬리긴 하지만 보스를 빠르게 잡는게 좋다. 신수를 이 때 몰아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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