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0일 목요일

[에픽세븐 공략] 에픽세븐 용어 정리


에픽세븐의 용어들을 정리하는 공략입니다.
줄임말을 많이 쓰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것이 많습니다.
혹시 추가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보 부탁드립니다.

---게임 용어

판타스마=댕댕이
(메가 판타즈마=은댕댕이, 기가 판타즈마=금댕댕이, 테라 판타즈마=흑댕댕이)
레벨이 MAX로 나오기 때문에 좋은 승급재료입니다. 강아지를 닮아서 댕댕이라고 불리웁니다. 메가, 기가, 테라는 색이 달라서 각각 은,금,흑댕댕이라 불리웁니다.

기억각인=기각, 헌신레벨
같은 영웅으로 강화, 승급재료로 사용시 캐릭터에게 포지션 버프가 생깁니다.
이 포지션 버프는 얼마나 많이 같은 캐릭터로 강화, 승급했냐에 따라 D~SSS까지 존재하는데 이것을 헌실레벨이라고 부릅니다.

촉매제 (전설 촉매제=전촉)
스킬 강화, 각성, 인연획득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아주 중요한 재화지만 드랍률이 매우 낮습니다.
전설 촉매제 중에서도 특히 희귀한 촉매제들은 전촉이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합니다.

스티그마
정령의 숲에서 팽귄, 판타스마, 머라고라를 즉시완료할 수 있는 재화.

머라고라, 머라고라고 = 산삼
캐릭터 스킬을 강화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재화.

팽귄
경험치 재료입니다. 전송 시 골드도 많이 줍니다.

은빛 전승석=은승석, 금빛 전승석=금승석
은빛 전송석은 3성 이상의 캐릭터를 분해하거나 일일 업적을 완료 시 얻을 수 있습니다.
금빛 전송석은 뽑기 마일리지와 기타 컨텐츠에서 조금씩 얻을 수 있습니다.

하늘석
소환(가챠)나 행동력 구매 등등 가장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행동력
컨텐츠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핵심 재화. 5분에 하나씩 충전됩니다.

생명의 잎사귀=여물
행동력 구매에 자주 쓸 재화. 초기에는 '빛의 여물'이라는 이름이라 흑우들이 먹는 여물이라고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우정 포인트=우포
서포터 캐릭터를 빌려주거나 빌리면 얻습니다.

고대 동전
미궁, 파견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 장신구 강화의 핵심.

아레나, 실시간 대전=실레나, 기사단전
PVP컨텐츠 입니다.

정복 점수
아레나 컨텐츠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재화입니다.

용기의 증거
긴급 미션과 기사단 주간임무로 획득 가능합니다.

용맹의 문장
용맹의 문장 - 기사단에서 기부, 자원 지원, 주간임무로 획득 가능합니다.

정령의 제단=룬던
정령의 제단 - 월(암) 화(화염) 수(냉기) 목(자연) 금(빛) 속성 던전에서 해당 속성의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룬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라 '룬던'이라고도 불립니다.


캐릭터의 각성 재료입니다.

심연
하루 3번 입장하는 일회성 던전. 진행이 불가능하면 정화를 통해 대량의 스티그마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벌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

친밀도
미궁에서 캠핑을 하거나 전투할 때 편성해서 대려가면 올라갑니다. 영웅 정보창에서 목소리를 더 많이 들을 수 있고 표정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지리나/의지드/도도미 등등
지휘관 로리나, 의적 루지드, 도전자 도미니엘의 줄임말.

불딩고-빛딩고/물콜리-암콜리/풀시더-암시더 등등
화염/냉기/풀속성 영웅의 다른 모습으로 암속성/빛속성 캐릭터가 영웅으로 있는 경우에 앞에 속성을 붙여줍니다.
예를들어 일반 딩고가 화염 속성이라 '불딩고', 월광 딩고가 빛속성이라 '빛딩고'라고 부릅니다. (열화의 딩고라서 열딩고라고 부르기도 함)

쫄작=개썰매
주 캐릭터 하나로 나머지 승급용 재료 캐릭터들을 레벨링 해주는 것.
판타즈마가 강아지의 모습이기 때문에 판타즈마를 3마리 끌고 댕기는 모습이 개썰마 같다고 해 개썰매라는 용어가 붙었습니다.

깡옵
장비의 부옵이나 악세사리와 신발의 주옵에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가 아닌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이 절대치만큼만 오르는 옵션을 뜻함.
깡옵은 %가 있는 옵션보다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안좋은 의미로 쓰인다.

---밈

갤주님=빌트레드 (과거)
풀속성 도적 캐릭터 '빌트레드'를 뜻하는 말. 초기 성능이 지나치게 안좋았고 스토리에서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라 DC인사이드 분들이 붙여준 별명.

갤주님=타마린느, 테네브리아 등
에픽세븐 갤러리가 터지고 타마린느 갤러리에선 갤러리의 주인(=갤주)를 타마린느냐 테네브리아냐 장난식으로 싸우곤 합니다.

우리형=크라우
물속성 기사 캐릭터 '크라우'를 뜻하는 말. 스토리상 주인공 이상의 멋진 모습을 보여줬으며 성격이 매우 인싸라서 붙여준 별명.

벤츠=메르세데스









짤로 설명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Copyright © 화난붉은새의 게임동굴 | Powered by Blogger

Base Design by Anders Noren | 블로그 주인장 : 화난붉은새(아구몬)